아름다운 이! 미치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치아 가는 것을 막으려면…

미국 성인의 20%는 치아를 갈거나(grind) 치아를 꽉 깨물어서(clench) 영구치나 턱에 무리가 갈 위험이 있습니다.

치아의 상아질을 보호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증상을 아는 것입니다.
턱이 아프다거나 턱이 꽉 조인다는지, 덥거나 추울 때 잇몸이 화끈거린다거나 시린다면 치아를 갈거나 꽉 깨물 확률이 높습니다. 심하면 귀에 이상이 있고 두통도 있으며 특히 아침에 잠 자고 일어났을 때 증상이 뚜렸합니다. 그럴 때는 바로 치과의사에게 상담하셔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십시요.
정규적으로 쉬면서 명상을 한다든지 깊은 숨을 들이쉬거나 운동을 하고 취미생활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잠 자기 전에 목욕을 하거나 편안한 음악을 듣고 좋아하는 책을 읽거나 따뜻한 우유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마우스 가드를 끼고 자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를 갈아 치아가 상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알코홀과 커피 마시는 양을 줄이시는 게 좋습니다.
잠 자기 직전에 술이나 커피를 마시면 이 가는 것을 더 나쁘게 해줍니다.

낮에 이를 꽉 깨물고 있다면 의식적으로 혀 끝을 앞니 사이에 두는 습관을 들이십시요.

치아를 가는 것은 근육이완 치료를 통해 줄일 수도 있고 수술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약물치료는 부작용이 따를 수도 있고 중독이 될 수도 있다는 것에 주의하시고 각자의 상태에 맞는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치과의사와 상담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