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이! 미치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식후에 즉시 양치하는 게 좋다?

미국의 보통사람들은 치아건장에 대해 무척 잘못된 정보를 알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치과협회회 에서 여론조사를 한 결과 미국인의 치아건강에 관한 점수는 D 학점이 나왔습니다.

가장 중요한 결과는 미국인의 90%가 음식을 먹을 때마다 즉시 양치를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미국치과협회는 만일 음식을 먹자마자 바로 양치를 하면 먹은 음식물의 산성을 치아에 퍼뜨릴 수 있어서 치아 겉(애나멜)이 손상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대한치과협회가 음식물을 먹었을 때는 물론 간식을 먹었을 때도 즉시 양칠를 하라고 권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대한치과협회: 치솔질이라는 것은 음식물을 먹은 후에 치아에 붙어 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닦아내는 것이다. 그러므로, 세끼 식사는 물론이고 간식 및 과자류 섭취후에도 치솔질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 물이나 과일 등 간단한 음식물 섭취후에는 치솔질까지 할 필요는 없다)

음식믈을 먹고 직후의 양치질에 대해서는 한국치과협회와 미국치과협회의 규정에 차이가 있지만 미국치과협회도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와 밤에 잠 자기 전에는 꼭 양치를 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이번 조사결과에서 65%는 매 6개월마다 치솔을 바꿔야 한다고 답했지만 미국치과협회는 3개월에서 4개월 마다 치솔을 바꾸도록 권합니다.

75%의 미국성인은 어린이를 언제 처음 치과에 데려가야 하는 지에 대해 잘 모르겠다고 답했고, 치실은 일주일에 두번 쯤 쓰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미국치과협회는 어린이는 한 살이 되면 치과에 데려가고 치실은 하루에 한 번 사용하도록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