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이! 미치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좋은부모는 자녀의 치아를 지킨다

2월은 전국 어린이 치아건강의 달(National Children’s Dental Health Month)입니다.
어린이 치아건강의 달을 맞아 캘리포니아 치과협회(California Dental Association)는 부모가 자녀에게 좋은 치아건강을 지키기 위한 습관을 길들이도록 권합니다.

린지 롸빈슨 캘리포니아 치과협회회장은 부모는 자녀가 어릴 때 치아위생에 대한 습관을 길러줌으로써 평생 좋은 치아건강을 유지하는 기본을가 르쳐줄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좋은 치아위생습관이란 하루에 두번 불소치약으로 양치를 하고 날마다 치실을 사용하며치과의사에게정규적으로 검진을 받아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미국 질병통제센터에따르면 충치는 어린이에게 가장 흔한 질병으로 2살에서 5살 사이미국 어린이 28%와 12살에서15살 사이 어린이 58%가 이에 해당됩니다.

질병통제센터가 어린이 치아건강을 지키기 위해 주는 몇가지 팁입니다

1. 충치 박테리아는 침을 통해 전해지므로 가족이 각자의 치솔과 스픈, 포크, 컵을 써야 합니다.
2. 유아의 잇몸은 하루 두번 천으로 닥아줍니다.
3. 우유병과 꼭지는 잘 소독합니다.
4. 밤에 잠 잘때 유아의 우유병에는 반드시 물만 넣어줍니다.
5. 어린이가 스스로 양치질과 치실을 할 수 있을 때까지(7살 전후)는 부모가 도와줍니다.

롸빈슨 박사는 어린이의 치아건강은 음식을 제대로 먹는 것은 물론 말하기와 웃기, 자신감에도 중요하다는 것을 부모가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질병통제국은 부모가 어린이에게 설탕과 드링크를 피하고 스낵을 제한하도록 할 것을 권합니다.